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4.08(수)
center
경북대 동문, 모교에 코로나19 극복위한 기금,물품 전달[사진=경북대]
[글로벌경제신문(대구) 이석희 기자]
경북대 동문들이 모교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금과 물품을 전달했다.

경북대총동창회(회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송중원 수석부회장과 KNU리더스클럽 장성필 회장(화성밸브 대표)은 26일 모교를 방문, 경북대 김상동 총장에게 코로나19 극복 지원금과 휴대용 살균소독제 1000개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밀폐된 공간을 피해 본관 앞에서 진행됐다. 한편, 대구은행에서는 경북대지점(지점장 최정길)을 통해 이날 손세정제 600개를 경북대에 전달했다.

경북대총동창회 송중원 수석부회장은 “코로나19와 관련해 중국인 유학생들 입국과 재학생들 감염 등 대학에서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우선 연락되는 동문들을 중심으로 급하게 성금을 모금해 보았다. 꼭 도움이 되는 곳에 쓰이길 바란다.”라며 기부 목적을 밝혔다. 86학번 이후 경북대 동문으로 구성되어 지난해 말 창립한 KNU리더스클럽 장성필 회장은 “마침 KNU리더스클럽 회원 중 살균소독제를 생산하는 업체 대표가 있어 급하게 1000개를 확보할 수 있었다. 모교의 전염 방지를 위해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교직원들과 생활관 등에서 생활하고 있는 후배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소감을 말했다.

김상동 총장은 “선배들의 관심과 애정 덕분에 코로나19를 이겨나가는 큰 힘을 얻었다.”며 “경북대 전 구성원들이 한 뜻 한 마음으로 힘을 모아 어려움을 헤쳐나가겠다.”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장성필 KNU리더스클럽 회장, 김재현 휴모트메디컬 대표, 김상동 경북대 총장, 송중원 경북대총동창회 수석부회장, 최정길 대구은행 경북대지점장이다.

대구=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