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4.10(금)

-상생 위한 끊임없는 노력…지원 물품 제공·엘리트 파트너 선정·배달 서비스 지원 등

[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2019년 제20회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모범프랜차이즈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며 지역 양조장과 가맹점주, 본사 간의 상생경영 공로를 인정받았던 생활맥주가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가맹점주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전 매장을 대상으로 총 4,0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한다.

center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


이번 지원 방안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맹점주들의 어려움에 공감하고 함께 나누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지원 물품은 손세정제, 염지닭, 감자튀김 교환 쿠폰 등이다.

생활맥주는 2014년 설립 후 30여 곳의 국내 소규모 양조장과 협업해 50여 종의 차별화된 맥주를 선보이며 폭발적으로 성장해온 국산 수제맥주 창업 프랜차이즈다. 지난 6년간 지역 양조장 및 가맹점 과의 상생을 도모하며 끊임없이 노력해왔다.지난달에는 가맹점 중 60곳을 ‘2019 엘리트 파트너’로 선정하고 총 1억2천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했다.

엘리트 파트너는 1년간 청결·서비스·맥주 관리 등 표준화 기준을 잘 지킨 가맹점에 부여하는 명칭이다. 엘리트 파트너로 선정된 가맹점은 가구 구매 우대·마케팅 할인·쿠폰 제작·본사 교육 이용·유니폼 교환 등의 혜택을 받는다.

center
생활맥주 용인 한숲시티점 점주가 엘리트파트너 상패를 들고 있다. /사진제공=생활맥주


생활맥주는 또 성장하는 배달 시장에 발맞춰 샵인샵 브랜드 ‘생활치킨’을 론칭해 가맹점주에게 추가 가맹비 없이 제공하며 각 매장의 배달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생활맥주 임상진 대표는 “본사 또한 다수의 직영점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가맹점주들의 어려움에 마음 깊이 공감하고 있다”며 “힘든 상황에도 본사를 믿고 함께해주는 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생활맥주의 주요 가치인 ‘상생’에 맞춰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양윤모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yym@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