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15(수)
center
정세균 국무총리는 7일 오후, 칠곡경북대병원에서 운영중인 “자동차 이동형(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방문했다.[사진=대구시]
[글로벌경제신문(대구) 이석희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7일 오후, 칠곡경북대병원에서 운영중인 '자동차 이동형(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를 방문했다

오늘 방문은 종전보다 많은 검체 채취가 가능해, 최근 많은 지역에서 설치․운영하고 있는 “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 절차를 직접 점검하기 위해 이뤄졌다.

드라이브 스루 선별진료소는 검사 대상자가 자동차에서 내리지 않고 창문으로 문진․발열 체크․검체 채취 가능하고, 시간당 검체채취도 일반 선별진료소 2건에 비해 드라이브 스루형은 6건으로 효율적이다. 현재 △고양시 보건소, △세종시보건소 △진주시보건소 △남양주시 △인천시 △경주시 등에서도 운영중이다.

정 총리는 권기태 칠곡경북대병원 감염관리실장으로부터 선별진료소 운영현황 등을 보고 받고, 진료 절차를 점검했다.

정 총리는 선별진료 절차를 꼼꼼히 점검하면서, 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 절차로 인해 ”능률도 많이 오르고, 특히 의료진들에게 꼭 필요한 방호복 소모량이 줄어들어“ 큰 장점이라고 하면서, 손진호 칠곡경북대병원장에게 ”어려울 때 의료진들을 잘 격려해 주시고, 하루빨리 코로나19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라고 당부했다.

대구=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