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5.30(토)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맛과 영양을 모두 챙겨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찜닭은 자칫 잘못 조리하면 퍽퍽하고 건조한 식감으로 입맛을 떨어뜨리기도 한다. 외식프랜차이즈 ㈜오색만찬(대표이사 남재우)은 찜닭의 이러한 부분을 개선해 저온 숙성 수비드 공법으로 육즙을 충분히 보전, 촉촉하고 보드라운 닭요리를 선보인다.

오색만찬은 ‘오봉도시락’과 ‘서가원김밥’, ‘소이득’, ‘밀크밥버거’ 등을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이다. 가맹점 상생경영을 통해 갑질 없는 가맹본부로 알려져 있으며, 2015 경기도 지방세 성실납세자 선정 및 경기도지사 표창과 2018년까지 3년 연속 고양시 지방세 성실납세자로 선정됐다.

3년간 철저한 준비기간을 통하여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오봉찜닭’은 신선하고 건강하게 자란 국내산 계육만을 엄선해 탑쉐프가 국내 최초 수비드 공법으로 조리한 메뉴를 선보인다. 수비드 찜닭은 저온으로 오랜 시간 조리해 단백질 변형을 막아 신선한 영양소와 식감, 맛을 그대로 유지하는 진공 요리법이다. 특히 기름기를 쏙 빼 담백하면서도, 육즙을 보존할 수 있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을 누릴 수 있다.

center

오봉찜닭은 라페스타 직영점을 먼저 운영, 전국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에 나선다. 선보일 메뉴는 ‘수비드 찜닭’과 ‘수비드 조림닭’, 풍성하게 치즈를 얹은 ‘이태리 피자찜닭’, 매콤하게 졸여낸 ‘닭볶음탕’, 저렴하고 고소한 맛을 살린 ‘옛날통닭’ 등으로 다양하다.

또한 오색만찬은 이번에 새롭게 개발한 오봉찜닭 브랜드와 메뉴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를 분석, 향후 가정간편식(HMR) 시장에도 진출하기 위한 준비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center

업체 관계자는 “오봉찜닭은 탑쉐프의 수비드공법 조리법으로 찜닭이 더 맛있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대중적인 맛을 살리면서 닭의 식감은 더 풍성하게 살렸다”라며, “메뉴도 다양하고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닭요리 메뉴를 선보이는 만큼, 가족단위나 친구들 간의 외식시간을 더 행복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개했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