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6.06(토)

중‧고 3학년부터 학교급‧학년별 순차적으로 단계적 온라인 개학

center
경상북도 중‧고등학교 2020학년도 단계적 온라인 개학 개요[자료=경북교육청]
[글로벌경제신문(안동) 이석희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중‧고등학교 3학년부터 4월 9일 온라인으로 개학을 하기로 결정했다.

중‧고등학교 3학년은 4월 6일∼ 8일까지 3일간 추가 휴업을 거쳐 9일부터 본격적으로 학사일정을 시작한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현황과 감염병 통제 가능성, 학교의 개학 준비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등교 개학이 어렵다고 판단해 원격교육을 통한 정규수업으로 학습 공백을 해소하고자 온라인 개학을 결정했다.

4월 6일∼8일까지 3일간의 추가 휴업 후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은 9일부터 온라인 개학을 하며, 일주일 후인 4월 16일에는 고등학교 1~2학년, 중학교 1~2학년과 초등학교 4~6학년이 온라인 개학을 한다.

마지막으로 4월 20일에는 초등학교 1~3학년 학생이 온라인 개학을 하는 순으로 시차를 두어 한다. 온라인 개학 기간에 학생들의 등교는 중지된다.

학교급‧학년별 순차적 온라인 개학에는 2일 간의 적응기간이 포함되며 온라인 개학의 적응기간은 수업일수에 포함한다.

이에 따라, 중‧고등학교 3학년의 수업일수는 177일 이상, 중‧고등학교 1~2학년과 초등학교 4~6학년의 수업일수는 173일 이상, 초등학교 1~3학년의 수업일수는 171일 이상이 된다.

유치원은 온라인 개학 없이 등교 개학이 시작될 때까지 무기한 휴업한다.

경북교육청은 온라인 개학을 대비해‘원격수업 운영 세부지침’을 도내 전 초‧중‧고에 안내하고, 원격수업 선도학교 9교의 시범 운영을 지난 30일부터 시작했다.

도내 모든 학교는 학교급‧학년별 온라인 개학에 대비하고 내실있는 원격수업 운영을 위해 4월 1일부터 본격적인 원격수업 준비를 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원격수업이 도내 전 학교에 안착되어 운영될 수 있도록 양질의 학습 콘텐츠 개발과 플랫폼 환경 지원, 원격 솔루션과 같은 인프라 구축과 운영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강조하면서, “교육 가족이 함께 신뢰와 적극적 노력을 통해 새로운 학교교육으로 발을 내딛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경북=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