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5.30(토)

‘다품캠페인 빈칸퀴즈 이벤트’진행, ‘메이커교육’ 소개

center
대구교육청, 시민 대상 교육정책 온라인 홍보 실시[사진=대구교육청]
[글로벌경제신문(대구) 이석희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대구교육가족 및 일반 시민들이 참가해 대구교육정책에 대한 가벼운 퀴즈를 풀고 추첨을 통해 시상하는 ‘다품캠페인 빈칸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총 6차례 진행될 예정인 이번 이벤트는 시민들의 대구교육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되었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좋은 SNS채널을 통해 실시된다.

‘메이커교육’을 주제로 진행되는 올해 첫 번째 이벤트는 4월 1일부터 4월 12일까지 12일간 진행되며 대구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본인이 사용하는 SNS에 접속 후 게시된 빈칸 퀴즈에 정답과 응원글을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벤트 종료 후 각 채널별로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온라인상품권을 증정한다.

4월 첫 회를 시작으로 진행되는 올해 ‘다품캠페인 빈칸퀴즈 이벤트’는 △(5월) 꺼내는 교육 및 국제바칼로레아 △(7월) 에듀테크 활용 교육 및 창의성 교육 △(9월) 기학력향상지원 및 1수업 2교사제 △(11월) 수능 응원 이벤트 △(12월) 초등미래교육 리노베이션 및 중등미래교육공간을 주제로 연말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과 유튜브를 비롯한 SNS 공식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행사를 기획한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대구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야말로 대구를 교육 수도로 만드는 가장 큰 원동력이다. 많은 시민들이 이벤트에 참가해 대구교육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동참해 주시길 희망한다. 앞으로도 대구시교육청은 유튜브, SNS 등 특화된 쌍방향 소통채널로 교육수요자들의 대구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지속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대구=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