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6.06(토)
center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골프중계 서비스 ‘U+골프’에서 실시간 고객 소통을 기반으로 지난 시즌 명장면 리뷰와 선수 인터뷰, 골프 레슨을 진행하는 생방송 토크쇼 'U+골방토크 쉬면 뭐하니?'를 방영한다고 1일 밝혔다. / 사진 출처 = LG유플러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골프중계 서비스 ‘U+골프’에서 실시간 고객 소통을 기반으로 지난 시즌 명장면 리뷰와 선수 인터뷰, 골프 레슨을 진행하는 생방송 토크쇼 'U+골방토크 쉬면 뭐하니?'를 방영한다고 1일 밝혔다.

4일(토) 첫방송을 시작으로 4월 한달 간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서 4시까지 두 시간 동안 진행되는 생방송 토크쇼 'U+골방토크 쉬면 뭐하니?'는 SBS골프 김황중 캐스터와 해설위원 김홍기 프로가 고정 진행자로 출연한다. 지난 시즌 명장면을 다시 보며 선수들과 전화 인터뷰를 진행해 명장면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와 선수들의 솔직담백한 모습을 엿볼 수 있다.

또 생방송 중 실시간으로 시청자 채팅을 진행하며 골프 고민을 듣고 고민에 맞는 레슨을 제공한다. ▲김영, 김영주, 조아연 프로 ▲최혜정, 김가연, 장하나 프로 ▲정현우, 장훈석, 박채윤 프로 ▲고덕호, 박대성, 조정민 프로가 각 회차별 게스트로 출연해 시청자 문의, 트러블샷*을 해결해 줄 원 포인트 레슨을 진행한다.

골프 스윙에 관심이 많은 고객은 방송 중 실제로 레슨 프로에게 원 포인트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본인의 스윙 영상을 촬영해 이메일 혹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 ‘유플골프’로 접수하면 총 16명을 추첨해 실제 생방송 현장인 잠원동 스튜디오에서 직접 레슨을 받거나, 영상으로 코칭 받는 기회를 제공한다. 응모 영상은 1분 내외 가로사이즈, 고화질로 촬영해 이름과 연락처, 핸디, 구력 등을 함께 적어 보내면 된다.

외에도 스윙 영상을 접수만 해도 추첨을 통해 ‘스크린 골프존 모바일 이용권’ 3만원권(50명)을 증정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4개 대회가 취소되고 한국남자프로골프(KPGA) 역시 예정됐던 시즌 개막전을 무기한 연기하며 국내 골프팬들에게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U+골프에서 특별 생방송 토크쇼를 편성하게 됐다.

LG유플러스와 SBS골프가 공동 제작한 이번 생방송 토크쇼 'U+골방토크 쉬면 뭐하니?'는 U+골프 및 LG유플러스와 SBS골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U+골프는 가입 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 받아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김민구 모바일서비스담당은 “해외 투어 등 연기와 취소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골프팬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신개념 골프 생방송 토크쇼를 기획했다”며 “시청자와 소통하는 이번 토크쇼를 시작으로 향후 골프 시즌이 본격 시작되면 라이브 채팅 등 고객 참여 기능 업데이트를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