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6.06(토)

- 임재근 의원, 예산 절감해 천일홍 축제 새로운 방향성 제시
- 한미령 의원, 접경지역 현안 해결 위해 의원연구단체 발족 이끈 공로

[글로벌경제신문(경기) 김승열 기자]
center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올해의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선정된임재근 의원 / 양주시의회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도내 31개 시·군의회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매년 총 10개 분야에서 탁월한 역량을 발휘한 의원을 선정해 ‘의정활동 우수의원 시상식’을 주관해왔다.

하지만,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상황을 감안하여 각 시군의회가 수상 의원에게 자체적으로 표창패를 전달했다.

임재근 의원과 한미령 의원은 각각 예산절감 분야 및 의정연구발전 분야에서 크게 두각을 나타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임재근 의원은 그동안 꾸준하게 ‘양주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 예산 증가 대비 효과를 높이는데 앞장서며 시 대표축제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는 화훼분야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전국 최대 천일홍 군락지를 꾸미고, 최적의 관람 동선을 구성한 뒤 주민의 의견을 반영하면 축제를 통한 경제적 파급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center
경기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가 올해의 의정활동 우수의원에 선정된 한미령 의원 / 양주시의회

한미령 의원은 접경지역에 속한 양주시의 군사시설 및 개발제한구역의 경제적 피해를 면밀하게 분석하기 위해 의원연구단체인 ‘접경지역 발전연구회’를 발족하는데 힘써왔다.

앞으로도 한 의원은 ‘접경지역 발전연구회’회장을 맡아 군사시설에 대한 소음 피해 등 당면 현안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의원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시민들께서 겪고 계실 심적 고통과 경제적 어려움에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의회는 코로나19 조기 종식과 지역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양주=김승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