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6.06(토)
center
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2로 추정되는 렌더링 사진이 공개됐다. / 사진 출처 = 레츠고디지털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삼성전자의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폴드2로 추정되는 렌더링 사진이 공개됐다.

네덜란드 IT매체 레츠고디지털은 1일(현지시간) 모바일 기기 컨셉 크리에이터 저메인 스미트가 제작한 갤럭시폴드2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렌더링 이미지에 따르면 차세대 갤럭시폴드는 왼쪽 상단에 전면 카메라를 탑재한 홀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화면 크기는 7.7인치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기존 갤럭시폴드는 4.6인치 전면 디스플레이와 7.3인치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제품 뒷면에는 직사각형 모양의 카메라 모듈을 장착했다. 또 인덕션 모양의 쿼드(4개) 카메라와 센서 등은 규칙적으로 배열돼 있다.

매체에 따르면 갤럭시폴드2는 갤럭시Z플립에 처음 적용된 초박형 유리 UTG(Ultra Thin Display)를 채택할 것으로 예상된다. UTG는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보호하는 커버윈도우 소재이다.

특히 갤럭시폴드2에는 노트 시리즈의 S펜이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레츠고디지털은 "삼성이 차세대 갤럭시폴드에 S펜을 함께 제공해 스타일러스 펜을 갖춘 최초의 폴더블폰을 선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IT 제품 소식에 정통한 트위터리안 맥스 웨인바흐 역시 갤럭시폴드2가 S펜을 지원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카메라 기능도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 매체는 갤럭시 S20에 탑재된 3배 하이브리드 줌 기능과 6400만 화소 트리플 카메라는 기본으로 갖추게 될 것으로 전망했다. 전작인 갤럭시폴드1도 갤럭시 S10과 동일한 카메라 설정을 갖췄었다.

한편 갤럭시폴드2는 하반기 갤럭시노트20와 함께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