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6.02(화)

교육감, 도지사, 학부모 참여 원격수업 시연회

center
임종식 경북교육감, 원격수업 시연회[사진=경북교육청]
[글로벌경제신문(안동) 이석희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9일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하는 온라인 개학에 따라 7일 오후 2시부터 교육감, 도지사와 도내 4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하는 원격수업 시연회를 가졌다.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이 이뤄지는 상황에서 학부모의 원격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공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원격수업 시연회에 참여하는 교육감과 도지사는 집무실에서 학부모는 자택에서 참여했다.

한국생명과학고 김수정 선생님이 ‘전특작 작물 재배 방법’을 주제로 실시간쌍방향 수업이 가능한 플랫폼(Zoom)을 활용해 원격수업 시연회를 진행했다.

원격수업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에는 별도 장치가 필요 없으나, 노트북을 사용할 때는 마이크 부착 헤드셋을, 데스크탑 사용시에는 웹캠과 마이크를 준비해야 한다.

원격수업 시연은 실시간쌍방향 수업으로 진행되며 원격수업 플랫폼(Zoom)에 접속하면서 출석이 확인되고, 교실에서 사용하는 칠판의 역할을 대신하는 프로그램(onenote)을 활용한다.

원격수업 플랫폼 내 채팅방을 활용해 교사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끼리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을 수도 있다.

또한 과제제시·제출·피드백과 학습내용에 대한 평가도 원격으로 가능하며 상용화되어 있는 여러 가지 프로그램(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학생활동중심 수업을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수업 내용에 대한 형성평가를 할 수도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단계적 온라인 개학에 맞춰 학교에서 원격수업이 안정적으로 정착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신학기 개학 준비 추진단을 구성하여 온라인 학습 관련 스마트 기기 지원, 컨텐츠 개발 등 다각적인 방면에서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경북=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