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6.03(수)

코로나19 극복 위해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운영

center
신안군 송도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 임동욱 회장과 임원들이 신안장학재단에 장학기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글로벌경제신문(광주/전남) 조용원 기자]
전남 신안군은 송도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 임동욱 회장과 임원들이 신안군청을 방문해 (재)신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기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3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상인회는 지도읍 송도항 수산물유통센터에서 병어, 민어, 새우젓 등을 판매하고 있다.

임동욱 회장은 “신안군장학재단에서 상반기에 440명의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들에게 3억7천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들었다.”며 “우리 상인회에서도 신안군의 발전과 우리 지역 학생들의 성장을 위한 장학기금을 내게 되어 군민으로서 마음이 뿌듯하다”고 말했다.

이에 박우량 신안군수는 “매주 많은 분이 장학재단에 관심을 두고 끊임없이 장학기금을 맡겨 주신 덕분에, 한 가정당 1~2명 이내로 제한하던 장학생 선발방식을 바꿔, 자격이 되는 모든 학생을 선발하고, 대학생들의 장학금도 3백만원까지 대폭 올려 지급했다”며 “송도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도 경기침체와 어획 부진 등으로 어려움이 많으실 텐데도 1천만 원의 장학기금을 맡겨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또한 송도수산물유통센터 상인회 전임 회장을 역임한 임을순‧곽미정 부부도 뜻을 모아, 1천5백만 원의 장학기금 기탁을 약정하고 1백5십만원을 후원했다.

한편, 신안군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성실하게 공부하는 대학생들에게 방학 동안 다양한 사회 경험과 군정 이해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0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 인턴(아르바이트)을 운영한다.

광주=조용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