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15(수)

광주시, 싸이버메딕과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 11번째 업무협약 체결

center
26일 광주광역시와 싸이버메딕이 광주형 인공지능 지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11번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글로벌경제신문(광주/전남) 김영수 기자]
광주광역시는 ㈜싸이버메딕과 광주형 인공지능 비즈니스 기반 조성을 위한 11번째 업무협약을 체결, 싸이버메딕 본사 및 공장 이전을 추진키로 했다.

㈜싸이버메딕은 건강하고 행복한 인류의 삶을 위한 첨단의료기기 개발을 목적으로 설립돼 뇌 건강기기, 재활훈련 기기, 헬스케어 기기 등 3대 축을 기반으로 각종 의료기기를 개발·생산하는 재활‧헬스케어 전문기업이다.

26일 광주시에 따르면 ㈜싸이버메딕은 20년간의 의료기기 개발‧생산 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AI 데이터를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헬스케어기기와 의료기기를 개발·생산하기 위해 광주로 본사 및 공장을 이전해 광주 AI 생태계 조성 및 광주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광주 인공지능 클러스터 생태계 조성 및 관련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술‧정책 자문 ▲인공지능 의료분야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싸이버메딕 본사 및 공장 이전 추진 ▲AI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 개발·운영 및 기업홍보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 기획·추진 등이다.

정호춘 ㈜싸이버메딕 대표이사는 “20년간의 첨단 의료기기 개발‧생산 경험을 토대로 AI 데이터를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헬스케어기기와 의료기기를 개발·생산하기 위해 광주지역을 최적의 장소로 보고 협력을 결심하게 됐다”면서 “본사 및 공장 이전을 통해 광주 AI 생태계 조성 및 헬스케어, 의료분야 인재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지난해 추진한 실리콘밸리 방문 시 참여기업이 광주로 본사 및 공장 이전으로 이어져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기업하기 좋은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를 조성해 다양한 기업과 기관이 광주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영수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