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09(목)

수익형 부동산 시장 양극화 심화… 투자 안정성 돋보이는 ‘오션테라스 스트리트’ 인기

center
[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
상가투자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사실상 마이너스 금리 시대에 접어든 가운데, 은행 이자를 대신할 수 있는 월세 수익은 물론, 직접 운영을 통한 수익창출도 가능하다는 점에서 상가투자의 매력이 크게 느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든 상가가 안정적인 투자처라고 볼 수는 없다. 최근 코로나19발 경제 악화 등의 요인으로 인해 상가시장 역시 불안정성이 높아졌고, 지역에 따라서는 공급과잉으로 인한 상가간 과다한 경쟁으로 수익률 악화가 발생하기도 한다.

따라서 상가 투자를 고려중이라면, 투자안정성이 보장되는 곳을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업계 전문가들은 이럴 때 일수록 입지가 뛰어나고, 차별화된 설계를 갖춰 지역 랜드마크가 확실시 되는 상가를 선택하기를 조언하고 있다.

랜드마크 상가는 비교적 경제 상황에 따른 수익률 편차가 적고, 인근지역뿐만 아니라 보다 넓은 수요를 확보하기도 좋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최근 상가 시장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곳으로는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서 공급 중인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를 꼽을 수 있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는 지상 1층, 연면적 총 5029.31㎡(1,521.37평)에 총 49개 호실로 구성되며, ‘e편한세상’ 브랜드 상가로 조성되는 만큼 뛰어난 고객 선점 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돼 더욱 안정적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는 브랜드 가치에 걸맞은 탁월한 설계까지 적용돼 랜드마크로 발전도확실시 된다. 일단, 민락동 최초의 스트리트형 상가라는 점을 주목할만하다.

특히 최대 380m 길이의 대규모 전면 개방 형태로 적용돼 광안대교 조망을 최대한 즐길 수 있고, 바다와 대교를 바라보기 좋은 환경을 상업시설 안에서도 유지해 오래 머물고 즐기도록 해 상가 영업이익을 높이는 데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공간구성 또한 남다르다. 유동객 및 인근 거주자를 위한 Life Style Zone, 수변공원과 맞닿아 있는 Retail&Casual Brand Zone, 광안대교 뷰가 가능한 메인 상권, Anchor&Local Brand Zone 등 총 3개의 테마권역으로 조성해 문화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수변공원과 맞닿아 있고 광안대교 조망이 가능한 메인상권 3단지는 상가의 가치를 높여주는 Anchor&Local Brand Zone으로 구성되는 만큼 빠른 상권 활성화와 안정적인 수익률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빠른 수익 창출에 대한 기대감도 인기 요소다.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는 올해 1월 준공이 완료 돼 계약 후 바로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선분양 상가를 공급받게 되면, 준공이 되기까지 적어도 1~2년, 상권이 형성되기까지 길게는 수 년이 소요될 수 있어 투자 후 수익을 내기까지 긴 시간이 소요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배후수요 탄탄한 입지도 자랑이다. 단지가 자리잡은 광안리해수욕장과 광안대교 일원은 매년 100만명 이상이 관람하는 세계 최고의 불꽃축제인 ‘부산 불꽃축제’가 열리는 곳으로 뛰어난 자연환경과 다양한 문화행사로 사계절 내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여기에 사업지 주변으로는 민락 수변공원과 갈맷길 2코스까지 가까이 위치해 이를 찾아오는 방문객 수요까지 확보 가능해 고수익도 기대할만하다.

주변으로 총 1038가구의 입주민과 인근 아파트 단지까지 포함한 총 3600여가구의 고정수요를 확보한 점도 인상적이다.

한편, ‘오션테라스 스트리트’는 현재 1단지는 전 호실 계약을 완료했고 3, 4단지에 대해 선착순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현재 계약해지 회사보유분 3개호실만 남아 있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잔금 90%로 초기 투자비용이 적고 입주가 바로 가능해 빠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현재 크린토피아, 미도어묵, 유동커피, 카페051, 흑미당, 편의점, 약국 등 유명 프렌차이즈 브랜드 및 생활필수업종이 다수 입점이 예정되어 있어 상가 활성화가 더욱 유리할 예정이며, 분양 후 제과/제빵, 동물병원/펫샵, 분식, 병의원 등의 업종으로 임차 시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분양홍보관은 부산광역시 수영구 광안해변로, e편한세상 오션테라스에 위치한다.

이승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