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15(수)

크린업24 셀프빨래방, 신한은행과 신규창업자 최대 7,000만원까지 창업 자금 대출 가능한 금융지원 MOU 체결

승인 2020-05-29 10:40:39

- 신규창업자의 신용등급과 거래 조건에 따라 우대 금리 혜택 적용

[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우수한 성능의 프리머스 세탁장비와 대규모 직영 서비스팀 및 물류센터를 중심으로 전국 매장 460개를 돌파한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의 운영 본사인 ㈜유니룩스가 이달 27일 신한은행과 업무협약을 맺고 예비 창업자를 위한 금융 지원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center
송봉옥 유니룩스 대표(좌)와 장용석 신한은행 일산본부장(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앞으로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을 창업하려는 신규창업자는 신한은행으로부터 최대 7천만원까지 창업 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으며, 신용도와 거래 조건에 따라 금리 우대 혜택 적용도 가능해진다.

신한은행 프랜차이즈론은 신한은행이 엄선한 우수 프랜차이즈를 대상으로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맞춤형 대출 제도다.

신한은행 프랜차이즈론 선정운영위원회는 “㈜유니룩스의 크린업24 셀프빨래방은 뛰어난 본사 안정성과 재무구조, 강력한 인프라와 조직력 등 다양한 항목에서 우수한 프랜차이즈로 평가해 업무 협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MOU와 관련해 크린업24 셀프빨래방 본사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크린업24 셀프빨래방 창업 시 초기 투자금 부담을 느꼈던 예비창업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자금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빨래방 창업을 꿈꾸는 많은 예비창업자들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양윤모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yym@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