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06(월)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경기도, 등교 전 접속 장애로 학생 등 큰 불편

center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경기도 사이트. 사진제공=연합뉴스
[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경기도 홈페이지가 접속 장애가 일어나 학생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경기도 홈페이지에 이틀 연속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접속이 되지 않은 채 '502 Bad Gateway'라는 문구만 화면에 표시된다

이투데이에 따르면 2일 오전 8시 58분을 기준으로 경기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경기도 사이트는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 전날(1일) 등교 전 접속 장애를 일으켜 학생들과 학부모가 큰 불편을 겪었다.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경기도 인터넷 카페에서는 "50분부터 했는데 안 된다. 두 아이 다 안 된다", "8시부터 지금까지 계속 안 열린다", "8시부터 계속 폰만 붙들고 아무것도 못 하고 있다", "바쁜데 환장하겠다"라는 반응이 나왔다. 다른 곳은 문제가 없지만, 경기도만 이틀 연속 접속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경기도 사이트 등은 시도교육청별로 운영된다.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경기도 사이트는 학생이나 학부모가 컴퓨터나 모바일 단말기를 이용해 자가진단 사이트에 접속하면 된다.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경기도 사이트 이용 방법은 인증번호 등을 입력한 후 37.5도 이상 발열, 2∼3일 내 위험지역 방문, 동거가족의 최근 해외여행과 자가격리 여부 등을 답하는 방식으로 코로나19 의심 증상에 해당하면 ‘등교 중지’ 알림이 발송된다.

이승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