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15(수)
center
SR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8일부터 역·열차 내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 (사진=SR)
[글로벌경제 최형호 기자]
SRT 운영사 SR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8일부터 역·열차 내에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한다고 2일 밝혔다.

SR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 정착을 위해 1일부터 7일까지 마스크 의무 착용 홍보기간을 두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또한 지난달 19일부터 홈페이지·앱 등 온라인 매체와 역사 전광판·열차 내 영상장치·안내방송 등 오프라인 매체를 활용해 사전 홍보중이다.

SR은 마스크를 미처 챙기지 못한 SRT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역사 내 편의점은 물론 열차 내 자판기에서도 마스크를 판매해 마스크 사각지대가 없도록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한편 SR은 고객 접점 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임직원이 본사와 역무실 등 근무지 출입 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열차 내 감염은 반드시 막아낸다는 각오로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하는 등 SRT 이용객의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SR은 여름철 객차 공조장치 가동에 따라 공기 중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방역액의 효과기간(24시간)을 고려해 일 1회 이상 공기필터를 방역하고 2주마다 필터를 교체하는 등 객차 내 공기질 관리도 강화하고 있다.

최형호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rhyma@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