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09(목)
center
대구교육청, 교육정책 탐구 '다품캠페인 초성퀴즈 이벤트' 포스터[사진=대구교육청]
[글로벌경제신문(대구) 이석희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오는 4일부터 15일까지 12일간 시교육청 SNS 7개 채널을 연계한 블로그 및 페이스북을 통해 대구교육정책을 탐구하며 이해하는 ‘다품캠페인 초성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4월에 이어 올 해 두 번째 진행하는 ‘다품캠페인’은 시민들의 대구교육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초성퀴즈 형식으로 유튜브를 비롯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좋은 SNS 채널을 통해 실시된다.

이번 퀴즈 주제는 ‘대구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공교육에 도입한 탐구 기반 개념 중심 학교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벤트는 시교육청 블로그와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된 초성 퀴즈에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정답자를 추첨해 소정의 온라인상품권을 증정한다. 정답에 대한 힌트는 대구시교육청 유튜브와 링크된 영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다.

힌트 영상은 아이들이 함께 토론하며 과제를 풀어나가는 장면과 ‘변화를 선도하는 미래교육’, ‘탐구형 자기주도학습’등의 자막이 이어지며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를 기르는 대구교육 현장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여준다.

지난 ‘메이커교육’편에서 4000여명의 응원 댓글이 달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로 큰 호응을 얻었던 다품캠페인 이벤트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와 SNS 공식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 홍보담당자는 “IB가 상호문화의 이해와 존중을 통해 탐구심이 많고 지적이며 배려심이 있는 학생들을 양성하는 것이 목적인만큼 이벤트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서 대구교육을 함께 이끌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대구=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