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09(목)
center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개발 중인 글로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두 번째 글로벌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Beta Test, CBT)를 4일 시작했다. / 사진 출처 = 넥슨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개발 중인 글로벌 멀티 플랫폼 프로젝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두 번째 글로벌 비공개 시범 테스트(Closed-Beta Test, CBT)를 4일 시작했다.

테스트는 더욱 원작에 가깝게 계승한 주행감과 최적화한 사용자 경험(User Experience, UX), 신규 콘텐츠 등을 검증하며, 6월 10일 오후 10시까지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 PC와 Xbox로 실시된다. PC, Xbox 간 크로스 플레이를 지원해 플랫폼 구분없이 전 세계 레이서와 짜릿한 주행을 즐길 수 있다.

원작 ‘카트라이더’의 스피드 모드와 아이템 모드를 자동 매치, 커스텀 매치로 멀티 플레이할 수 있다. 차고에선 카트 전후측면 부품과 바퀴, 휠, 부스터를 교체하고 색을 입혀 외형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캐릭터 ‘다오’, ‘배찌’, ‘브로디’ 스킨과 이모트 기능을 통한 화남, 승리, 슬픔 등 다양한 감정, 동작도 준비된다.

신규 콘텐츠로는 티어를 올려 단계별로 특별 보상을 제공받는 ‘레이싱 패스’, 일일 도전과 프리미엄 도전으로 구성된 ‘챌린지’, 주행 가이드와 함께 자신의 실력을 점검할 수 있는 ‘라이센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테스트 기간 누적 접속일에 따라 ‘카트라이더’의 ‘레전드 파츠 X’와 ‘파츠조각(1,000개)’, ‘전설의 카트 박스(2개)’를 제공한다. 게임 접속 시 10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1만 원)’를 지급하고 전원에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로고가 새겨진 한정 아이템 ‘흰색구름풍선’을 정식 서비스 때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테스트 동안 카트 4종을 매일 순차 지급하며 15레벨 달성 시 추첨으로 1명에게 최신 고급 PC를 선물한다. 다양한 피드백을 수렴하기 위한 설문 이벤트와 버그 제보 이벤트도 실시한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