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03(금)

-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을 기려

center
최종환 파주시장이 파주시 현충탑에서 호국영령에 대하여 헌화하고 있다 / 파주시
[글로벌경제신문(경기) 김승열 기자]
파주시는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 및 전몰장병의 희생과 애국정신을 기리는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6일 오전 파주시 현충탑에서 거행했다.

이번 추념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행사인원 및 일정을 축소한 가운데 생활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개인 간 1m이상 거리 유지, 참석자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 진행됐다.

최종환 파주시장과 윤후덕, 박정 국회의원, 손배찬 파주시의회 의장, 보훈단체 회원 및 유족, 도시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호국영령들의 충의와 위훈을 추모했다.

오전 10시 묵념 사이렌 취명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고 조총, 헌화 및 분향, 현충일 노래 제창 순으로 엄숙하고 경건하게 진행됐다.

파주시는 '파주시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개정해 이번 6월부터 80세 이상 참전유공자에게 참전특별위로금 20만원을 지급하고 65세이상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지급하던 보훈명예수당을 내년 1월부터 모든 국가보훈대상자에게 지급하는 등 국가유공자의 헌신과 희생에 대한 예우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파주=김승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