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09(목)
center
[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
‘수원역 가온팰리스’ 오피스텔 지난달 22일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다양한 장점을 가진 소형 오피스텔로, 모델하우스를 찾아오는 내방객이 줄을 이었다는 후문이 전해진다.

단지는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8층, 3개동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전용면적 23~28㎡ 총 696실의 소형 오피스텔과 상업시설로 구성돼 있다.

이 오피스텔은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전 세대를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대로만 공급한다.

다양한 특화설계를 갖춘 오피스텔로, 타 오피스텔에서 누리기 힘든 차별화된 주거 편의를 선사할 계획이다.

답답함이 느껴질 수 있는 주방은 와이드형 키친(일부 세대)을 시공해 효율성을 높였으며, 채광과 개방성 확보를 위해 경사형 창틀을 적용한다.

오피스텔에서 찾아보기 어려운 100% 자주식 주차 시설과 단지 내 호텔식 뷔페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우수한 주변 정주 여건도 호평을 받는 이유다. 52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수원 전역이 빠르게 연결되는 수원역 환승센터가 가까운 거리에 있다.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KTX 이용이 가능한 수원역도 근거리며, 수원발 KTX(예정), GTX-C노선(예정), 올 8월 개통을 앞둔 수인선까지 개통될 경우 노선은 6개로 늘어나게 된다. 특히, GTX-C노선은 강남 및 수도권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롯데몰, 롯데백화점, AK백화점, KCC몰(예정) 등 5개 대형쇼핑몰과 하루 유동인구가 50만명에 이르는 로데오거리가 인접해 여가 및 문화생활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가까이 총 길이 11.5km의 서호천이 흐르며, 서호공원과 서호꽃뫼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 환경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축구장 14배 규모의 서울대 수원수목원(32만160㎡)도 가깝다.

향후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가까이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으로, 400병상 규모의 대형병원인 서수원 최초의 종합병원 ‘화홍병원’도 인근에 올해 개관을 예정한 상태다. 24시간 응급진료체계 시스템이 가동돼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언제든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승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