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8.05(수)

심청상품권 1일 10만원 이상 결제시 상품권 1만원 지급

center
곡성심청상품권 캐시백 이벤트
[글로벌경제신문(광주/전남) 조용원 기자]
전남 곡성군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상품권 소비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곡성심청상품권 캐시백 이벤트를 오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곡성군에 따르면 이번 캐시백 이벤트는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 기간 내 심청상품권1일 10만원 이상 결제한 군민 1,000명에게 심청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모바일과 종이상품권 결제금액의 합산이 가능하며 행사기간 내 1인 1회, 선착순 1,000명에게 지급한다. 캐시백 지급신청은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하면 되며 같은 날 결제한 전자영수증(현금영수증)을 지참해야 한다.

이번 이벤트는 상품권 사용 촉진과 지역 소상공인의 매출증대, 지역상권 활성화를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또한, 군은 상품권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상품권 상시 10% 할인과 함께 매월 5천원 이상 상품권 사용자에 대한 경품 이벤트도 매 월 추진하고 있다.

곡성군은 올해 코로나19 민생안정을 위한 정책상품권을 비롯하여 종이형 상품권 183억원, 모바일상품권 10억원을 발행했으며, 향후 모바일 상품권 7억원을 추가 발행할 예정으로 이는 전년도 30억원 발행 대비 약 600%가 증가한 금액이다.

곡성군 관계자는 “곡성심청상품권이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물품구매나 용역 제공 없이 상품권을 환급하는 등 의심사례 발견 즉시 심청상품권 부정유통신고센터로 연락하면 된다”고 말했다.

전남=조용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