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8.05(수)
center
[글로벌경제신문(대구) 이석희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김태오)은 간편한 가입 절차 및 우대금리 확인 기능이 강화된 비대면 전용 상품 통합 ‘IM스마트예금·적금’을 10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쉽고, 간편하고, 스마트하게’ 콘셉트의 ‘IM스마트예금·적금’은 가입 절차가 간편하고, 우대이자율을 적용 받을 수 있는 상품 가입여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이미지를 제공해 보다 직관적인 상품 이해를 돕는다.

가입 계좌 수 제한 없이 개인이 가입 가능하며, IM스마트예금의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최고 금액 제한은 없다. 가입기간은 1개월 ~ 36개월(월 단위), 기본이자율 1년제 기준 연0.95%에 우대이자율 연0.20%p를 더하여 최고 연1.15%까지 제공한다.

IM스마트적금의 가입금액은 5만원 이상 100만원 이하이며, 가입금액을 포함하여 월 최고 100만원 까지 추가 입금이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6개월 ~ 36개월(월 단위), 기본이자율은 1년제 기준 연1.05%에 우대이자율 연0.40%p를 더하여 최고 연1.45%p까지 제공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올해 초 비대면전용 상품인 세븐적금 출시에 이어 금번 IM스마트 예·적금을 출시, 간편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전용 상품의 다양화로 고객들의 디지털 금융 활용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하면서 “DGB대구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비대면 상품, 서비스 개발로 고객 여러분의 현명한 금융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DGB대구은행의 기존 비대면전용상품 5종(IM예금/적금, e-U예금/적금, 내손안에예금)은 판매종료 되며 자세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DGB IM뱅크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대구=이석희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shlee@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