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8.11(화)
center
사진 출처 = 코인플러그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 기자]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코인플러그는 지난 28일 AI(인공지능) 얼굴 및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CUBOX)와 공동 사업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업무협약 체결식은 양측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해당 협약은 탈중앙화 신원증명(Decentralized Identity, DID)과 생체인증 기술 기반의 비즈니스 모델 공동 기획 및 개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코인플러그는 최근 금융결제원 모바일 사원증과 부산시 블록체인체험앱에 DID기반 서비스를 개발했으며, ‘마이키핀 얼라이언스’라는 DID협의체를 설립해 메타디움 테크놀로지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DID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과 서비스 구축을 지원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인인증서 폐지법(전자서명법 개정안)이 통과되고 코로나 19 이후 비대면 디지털 서비스가 확대되는 가운데 새로운 본인인증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는 DID와 비접촉 생체인증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사업 모델을 제시할 계획이다.

코인플러그의 어준선 대표는 “코로나19를 넘어서 비대면 사회로 나아가는데 블록체인 기술과 DID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DID와 생체인증 기술을 결합하여 비대면 서비스의 사용성을 한단계 더 확장시킬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안종열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