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9.26(토)

-와이즈리테일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의 카드, 계좌이체 등 결제금액 추정치

-에이블리 606%, 오늘의집 245%, 아이디어스73%, 브랜디 56%, 스타일쉐어 44% 성장

-10대 결제액과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토스 등의 간편결제 포함하면 실제 결제금액은 더 커

center
사진출처=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
[글로벌경제신문 김현우 기자]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올해 상반기 주요 온라인/모바일 여성쇼핑몰의 결제금액이 작년 상반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상반기에 주요 여성쇼핑몰에서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결제한 금액을 표본 조사한 결과, ‘오늘의집’이 작년 상반기 대비 결제금액이 245%가 성장한 것으로 추정 조사됐다고 4일 밝혔다

.상반기에 만 20세 이상 한국인이 오늘의집에서 결제한 추정 금액은 2924억 원으로 작년 상반기 848억 원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에이블리는 전년보다 606% 성장한 963억 원, 아이디어스는 전년보다 73% 증가한 878억 원, 스타일쉐어/29CM는 전년보다 44% 증가한 556억 원, 브랜디는 전년보다 56% 성장한 469억 원으로 추정됐다고 밝혔다.

이 조사 결과는 10대와 간편결제(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토스 등)는 제외한 수치여서 온라인/모바일 여성쇼핑몰에서 10대와 20대가 간편결제로도 많이 결제하는 것을 고려하면 실제 여성쇼핑몰의 결제금액은 더 많을 것이라고 밝혔다.

위 조사는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와이즈리테일이 만 20세 이상 한국인의 신용카드, 체크카드, 계좌이체, 휴대폰 소액결제로 해당 리테일에서 결제한 금액을 추정한 것으로 소비자의 결제 내역을 기준으로 법인카드, 법인계좌이체, 기업 간 거래, 현금거래, 상품권으로 결제한 금액은 포함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현우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