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10.23(금)

[8.4 부동산대책] 국토부 '태릉골프장 대체부지' 국방부와 협의중··· 미군 '성남골프장' 유력

승인 2020-08-04 11:56:21

center
태릉골프장 주변. (연합뉴스)
[글로벌경제 최형호 기자]
국방부는 정부의 주택 공급 정책에 따라 서울 노원구 군 태릉골프장을 제공하고 대체부지로 수도권에 있는 골프장을 받는 방안을 국토교통부와 협의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4일 시장에 따르면 국방부는 수도권 ‘민간 골프장’과 경기도 하남의 ‘미군 성남골프장’을 후보지로 놓고 논의를 진행 중이다. 민간 골프장보다는 성남골프장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부 관계자는 "대체부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며 "현재까지는 성남골프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성남골프장은 미군이 수도권에서 사용한 골프장이기 때문에 유사시 군 작전 기지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반적으로 군이 소유한 골프장은 유사시 집결지나 기지 등으로 활용된다.

성남골프장은 2017년 미군이 용산기지를 떠나 경기 평택 캠프 험프리스로 이전하면서 폐쇄됐다.

국방부는 미군과 성남골프장 부지 반환 협의를 진행 중이며, 이르면 올해 안으로 반환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태릉골프장 택지 개발을 주도하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수도권 골프장이나 정부에 반환된 성남골프장을 구매해 국방부에 양도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형호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rhyma@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