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9.26(토)

서울 잠실 등 강남권 출퇴근 편리한 트리플 역세권 신규 아파트 공급

center

산성역 자이푸르지오 조감도
[글로벌경제 이승원 기자]
코로나19, 정책 등 부동산 시장 전반을 좌우하는 흐름이 장기화되면서 주택 시장이 조정기를 겪고 있는 가운데 시장에서는 주택의 가치를 결정하는 역세권의 가치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

부동산 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됨에 따라 실제 거주하면서 편리함을 느끼는 역세권 등 실질적인 프리미엄에 높은 평가를 내리는 분위기다.

시장에서는 역세권 아파트의 가격 강세가 더욱 두드러지고 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수도권 아파트 가운데 도보 10분 이내의 역세권 아파트의 평균 가격은 6억 7358만원으로 11~20분 이내의 비역세권 아파트 6억 1517만원보다 5841만원 비싼 것으로 조사됐다.

실제로 최근 입주를 앞둔 아파트 위주로 역세권 환경이 가격에 반영되고 있다. 이달 입주를 앞둔 성남의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전용 84㎡타입은 기준 분양가 대비 약 5억원의 프리미엄이 붙어 지난 6월 11억원에 거래되는 등 상승세가 가파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1개의 지하철역만 가까운 것이 아니라 최소 2개에서 3개의 역이 가까운 더블, 트리플 역세권 단지가 공급으로 역세권의 지도가 재편되면서 역세권의 가치는 더욱 부상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동산 시장이 조정기를 겪는 가운데에서도 역세권 아파트가 강세를 보이면서 성남 수정구 일대에서 새롭게 공급되는 역세권 아파트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에 관심이 뜨겁다.

GS건설·대우건설컨소시엄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신흥2구역에서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9층, 31개 동, 4개 블록, 전용면적 51~84㎡, 4774가구로 구성된다. 이 가운데 1718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철 8호선 산성역을 비롯해 단대오거리역, 신흥역을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 역세권 단지다. 지하철 8호선을 산성역을 이용하면 업무지구가 밀집해 있는 잠실역에 바로 닿을 수 있으며, 환승을 통한 2호선 삼성역 등 업무지구 출퇴근이 편리하다.

자차를 이용해서도 강남 주요 업무지구에 빠르게 닿을 수 있어 출퇴근 메리트가 높게 평가된다. 이와 함께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를 이용하면 IT기업이 밀집한 판교신도시 출퇴근도 용이하다.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 변화로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실질적으로 와닿는 역세권의 가치가 더욱 커지고 있다”면서 “새롭게 공급되는 아파트들은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한 더블, 트리플 역세권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역세권 아파트는 더욱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성남시 수정구 신흥2구역에서 공급되는 ‘산성역 푸르지오’는 수요자들의 편의를 느낄 다양한 프리미엄을 갖췄다.

최근 등·하굣길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에서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는 ‘학세권’ 환경을 보유했다. 단지는 바로 옆으로 자리한 희망대 초등학교를 비롯해 성남북초, 성남서중, 성남여중 등 학교가 가까워 안전하게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또한, 단지를 둘레로 경기성남교육도서관, 성남시수정청소년수련관 등이 가깝다.

풍부한 녹지공간도 장점이다. 단지와 바로 앞으로 위치한 12만㎡ 규모의 희망대공원에는 테니스장, 족구장, 배트민턴장 등 각종 운동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 물놀이장 등 다양한 휴식시설이 자리한다.

수정구 일대에서 가장 큰 4774가구의 대단지도 ‘산성역 자이푸르지오’의 특징이다. 대단지 규모 아파트에 들어서는 단지 내 중앙공원을 비롯해 각종 조경시설, 커뮤니티 시설에서 여유로운 생활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산성역 자이푸르지오’는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공원로에 들어서며, 오는 7일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승원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