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9.23(수)

-제주당 골든에일은 제주 감귤 껍질에서 오는 부드러운 과일향과 맥아의 고소한 단맛이 균형을 이루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알코올 도수 4.5의 수제맥주

[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전국 각지 양조장과의 협업을 통해 특색 있는 맛과 향의 지역 수제맥주를 소개하는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제주 대표 브루어리 ‘맥파이 브루잉 컴퍼니'와의 첫 콜라보 수제맥주 ‘제주당 골든에일’을 출시한다.

center
생활맥주와 맥파이 브루잉의 콜라보 맥주 ‘제주당 골든에일’ 이미지


생활맥주는 2014년 설립한 이래 지금까지 전국 30여 개 양조장과 협업하며 50여 종의 차별화된 수제맥주를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생활맥주에서만 단독 판매되는 제주당 골든에일은 제주 감귤 껍질에서 오는 부드러운 과일향과 맥아의 고소한 단맛이 균형을 이루어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알코올 도수 4.5의 수제맥주다. 생활맥주와 맥파이가 협업으로 선보이는 첫 정식 맥주로, 앞으로도 생활맥주 매장을 통해 계속해서 만날 수 있다.

center
생활맥주의 수제맥주


2011년 제주에서 시작된 맥파이는 한국의 수제맥주를 이끈 1세대 크래프트 브루어리 중 하나다. 창의적이면서도 누구나 쉽게 마실 수 있는 맥주와 지역 커뮤니티에 도움이 되는 맥주를 만들어오며 매니아층을 탄탄히 굳혔다.

생활맥주 관계자 “작년 11월 맥파이와 함께 한 10차 ‘마시자! 지역맥주’ 행사가 종료된 이후에도 꾸준히 맥파이의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들의 문의가 빗발쳤다”고 설명하며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마침내 맥파이와의 첫 콜라보레이션 수제맥주 ‘제주당 골든에일’을 출시했다”고 전했다.

center
생활맥주의 수제맥주


한편, 생활맥주는 8월 5일부터 생활맥주 직영매장 중 10곳을 통해 ‘마시자! 지역맥주’ 15차 행사를 진행 중이다. 부산 대표 브루어리 ‘고릴라 브루잉 컴퍼니’와 함께 하는 이번 15차 ‘마시자! 지역맥주’에서는 고릴라 브루잉 컴퍼니의 수제맥주 5종을 만나볼 수 있다.

생활맥주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내용은 생활맥주 공식 홈페이지 혹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윤모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yym@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