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09.30(수)

방구석 1열서 즐기는 세계문화유산과 국악·클래식·대중음악의 만남… '코리아 온 스테이지 - 수원화성' 언택트 콘서트 개최

승인 2020-09-01 09:23:21

-문화재청과 수원시 주최, 한국문화재재단과 KBS한국방송 주관
-수원화성 화서문을 배경으로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이 조화된 비대면 공연
-스트레이키즈·(여자)아이들, 에이티즈, 안성훈, 송소희 등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 참가

[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수도권에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되고 있는 가운데 문화재청(청장 정재숙)과 수원시(시장 염태영),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진옥섭)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수원 화성’에 담긴 역사를 국민 모두가 공유할 수 있도록 화서문을 배경으로 국악·클래식·트로트·K-팝이 결합된 문화유산 실경공연 <코리아 온 스테이지(Korea On Stage) - 수원화성>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center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Korea On Stage - 수원화성 공연 포스터
코로나19로 인해 장기화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국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을 주기 위한 비대면 콘서트가 개최된다.
center
사회자 진세연
center
국악인 송소희
본 행사는 정부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상황을 고려해 무관객 방송녹화로 진행되었으며, 본 방송은 KBS 2TV를 통해 오는 3일 밤 10시 25분부터 약 85분간 방영된다.
center
소프라노 김영미
center
국악인 김준수
<코리아 온 스테이지 – 수원화성>은 우리 조상들의 얼이 담겨 있는 ‘문화유산’을 전 세계에 알리고 관광 자원화하기 위해 마련된 2020년「문화유산 방문 캠페인」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center
수원시립교향악단
center
스트레이키즈
center
안성훈
이번 콘서트에서는 국악, 클래식, 트로트, K-팝 등 다양한 장르의 국내 최정상급 아티스트가 라인업에 이름을 올려 공연 관람에 목마른 대중의 아쉬움을 달랠 예정이다. 1부 클래식 공연에서는 ▲수원시립 교향악단 오케스트라 ▲소프라노 김영미, 테너 강요셉이 출연하며, 2부 국악 공연에서는 ▲송소희 ▲김준수 ▲한국문화재재단 한국의집 예술단, 3부 대중가수 공연에서는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여자)아이들 ▲에이티즈(ATEEZ) ▲위클리(Weekly) ▲ 뮤지컬 배우 민우혁, 정유지 ▲안성훈 등이 출연한다.
center
테너 강요셉
center
위클리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은 이번 <코리아 온 스테이지–수원화성>을 시작으로 문화유산도시 진도에서 펼쳐지는 전통과 현대의 만남 <코리아 온 스테이지–진도>, 패션을 테마로 우리 문화유산을 알리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도 연내에 추진 할 계획이다
center
한국문화재재단 한국의집 예술단
한편, <코리아 온 스테이지–수원화성>은 문화재청과 수원시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과 KBS한국방송이 주관한다. 3일 국내 방송을 시작으로 추후 KBS월드 채널로 약 120개국에 송출될 예정이다.

양윤모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yym@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