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10.27(화)
center
동판교 월드메르디앙 투시도.(경보D&C)
[글로벌경제 최형호 기자]
경보D&C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 714번지에 조성되는 '동판교 월드메르디앙'의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21일부터 인터넷 청약 접수를 시작하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4층, 1개 동, 전용면적 71.01㎡, 총 24가구 규모다.

청약 접수 종료 다음날인 24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곧이어 24일, 25일, 28일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동판교 월드메르디앙은 약 7만명이 근무하는 판교테크노밸리 · 약 4만명이 근무하는 성남 일반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다. 제2판교테크노밸리와 제3판교테크노밸리 조성이 완료되면 근로자 수요가 지속적으로 유입돼 주거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경보D&C측은 기대했다.

인근 판교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또 분당~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로,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를 통해 서울권역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강남~광교를 잇는 신분당선과 판교~여주를 잇는 경강선 환승역 판교역이 인접해 대중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경기도 파주 운정~동탄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공사를 진행 중이고 성남시청역~봇들사거리역~판교역까지 연장하는 '지하철 8호선 판교 연장사업’이 계획 중이다. 봇들사거리역이 도보 거리에 있고 현재 강남~광교를 잇는 신분당선을 수원 호매실까지 연장하는 ‘신분당선 연장사업’, 인천과 시흥 등 경기도 서남부지역에서 성남 판교까지 연결하는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사업’ 등도 활발히 논의되고 있다.

단지 인근에 보평초, 송현초, 매송초, 낙원중, 삼평중, 보평중, 판교고, 보평고 등이 위치하며 롯데마트, 일렉트로마트, 현대백화점, CGV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과 화랑공원, 판교 테크노파크공원, 봇들공원, 탄천 수변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다.

경보D&C 측은 단지에 첨단 주차관제, 고성능 CCTV, 무인 전자 경비시스템, 홈오토시스템, 디지털 도어록 등 입주자들의 안전과 편리함을 고려한 ‘메르디앙 시스템’과 유럽풍 인테리어를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경보D&C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판교의 현재 위상과 미래가치에 주목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꾸준해 단기간 내 계약이 완료될 것으로 보인다”며 “분양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공급일정을 잘 체크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최형호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rhyma@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