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10.27(화)

10월 6일까지 온라인 참가 신청

center
어린이환경센터 창립8주년 기념 라이브방송 웹포스터. (제공: 어린이환경센터)
[글로벌경제신문(부산) 김태현 기자]
환경재단 어린이환경센터(이사장 이수성)가 창립 8주년을 기념해 내달 8일 오후에 ‘굿바이 코로나 건강한 어린이’를 주제로 온라인 창립기념식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어린이환경센터는 코로나19 관련 정부지침에 따라 전면 온택트 방식으로 창립기념식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처음 공개되는 ‘굿바이 코로나 건강한 어린이’ 캠페인은 코로나 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운동량 부족 및 비만 등 다양한 문제에 직면한 어린이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신체활동을 늘릴 수 있는 댄스로 구성돼 있다.

창립기념식 1부에서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배워보는 감염병 예방 강연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코로나 19로 줄어든 어린이들의 신체활동을 늘릴 캠페인이 공개된다.

사무국은 어린이환경센터의 비전 ‘건강한 환경 속에서 자란 행복한 어린이’에 따라 기후변화가 가져온 코로나 19 사태 속에서도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났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어린이들에게 필요한 내용으로 이번 창립기념식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참가 신청은 내달 6일까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한편 어린이환경센터는 환경재단이 2012년 창립한 어린이 환경 전문 기관으로 아동 청소년의 환경권을 보장하고 기후 환경문제 해결의 주체로 성장시키기 위해 현장 체험, 교육, 캠페인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부산=김태현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kth2077@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