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10.23(금)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이슬비기자]
카드업계가 온라인 쇼핑, 배달앱과 관련된 혜택을 강화한 카드를 잇따라 선보이며 집콕족 공략에 나서고 있다.

1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언택트와 카드의정석 언택트 프리미엄 등 2종의 비대면, 구독경제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우선 가장 인기가 많은 5개 업종의 할인율을 두 배로 높였다.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 YES24 북클럽 등이 포함된 영상, 음원, 전자도서, 멤버십,반려동물 업종에서 정기결제 시 기존의 두 배인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정기결제 대상 가맹점은 기존 25개에서 청호나이스, 현대렌탈케어, 바디프렌드, 한솔교육, 윤선생 YES멤버스, 컬리패스, 핏펫박스 등 7개가 추가돼 총 32곳에서 자동납부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간편결제 이용 고객을 위해 우리페이 혜택도 추가됐다. 우리페이와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PAYCO, 카카오페이 5대 간편결제에 해당 카드를 등록하고 온라인에서 5만원 이상 결제하면 1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우리카드 한 관계자는 "이번 혜택 업그레이드는 연회비 인상 없이 진행됐으며 이미 발급 받은 고객도 동일하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며 "카드의정석 언택트 기반으로 한 실물 없는 디지털 전용 카드도 출시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현대카드도 디지털 생활비와 연회비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디지털러버 디지털 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디지털 스트리밍 서비스 1+1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료를 월 1만원까지 할인해주는 기본 혜택에 더해 구독 중인 1개 서비스 이용료를 6개월 간 월 1만원까지 캐시백으로 되돌려준다.

온라인페이 2배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SSG페이, 스마일페이, 쿠페이 등 6개 대상 온라인페이로 결제한 금액의 5%를 할인해주는 기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카드는 할인 받은 금액 그대로를 다음달에 캐시백 해줄 예정이다.

삼성카드 역시 디지털 특화 상품인 탭탭 3종을 론칭했다. 새롭게 출시한 탭탭 3종은 탭탭 디지털(taptap DIGITAL), 탭탭 드라이브(taptap DRIVE), 탭탭 쇼핑(taptap SHOPPING)이다. 언택트 소비와 해외 결제 관련 혜택을 기본적으로 탑재했으며 각 상품마다 업종별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탭탭 디지털은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PAYCO, 스마일페이 등을 통해 국내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시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까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멜론, FLO 등 스트리밍 이용료 정기결제 시 최대 1만원까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탭탭 드라이브는 전월 이용금액 및 생활요금 자동납부 결제 건수에 따라 모든 주유소에서 리터당 최대 150원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편의점·커피전문점 10% 할인, 온라인 간편결제·온라인쇼핑몰 1% 할인 등 혜택도 제공한다.

탭탭 쇼핑은 이마트몰 등 온라인 할인점, 온라인 쇼핑몰, 인터넷 면세점, 홈쇼핑, 마켓컬리에서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할인점,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면세점, 슈퍼마켓 등 에서도 5% 결제일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카드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 트렌드 및 고객 이용 성향 등의 변화에 맞춰 합리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슬비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