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10.22(목)

-10월 18일 오후 7시, KBS N LIFE 채널에서 방송 예정

[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코로나19의 상황속에도 (사)한국장애인문화예술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 홍이석)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가평군, 가평문화관광협의회가 후원하는「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집행위원장 고재오)이 ‘마주하다’라는 주제로 지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자라섬에서 온라인생중계로 진행됐다.

center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성료


<‘마주하다’ : 장애예술과 마주하다, 경계와 마주하다, 다름을 마주하다>를 주제로 열린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는 코로나19가 앞당긴 언택트 시대에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23일 개막식은 언택트 페스티벌에 맞게 화상앱 줌(zoom)을 비롯해 장예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으로 생중계됐다. 개막공연은 휠체어댄스와 비보이 그룹 ‘아너브레이커즈’의 콜라보레이션 공연을 시작으로 창작 갈라 뮤지컬 ‘헤이-조! 스스로를 마주하다’로 화려하게 시작을 알렸다. 24-25일에는 ‘한국장애인공연예술단’, ‘한국장애예술인협회’, ‘빛된소리글로벌예술협회’,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한국장애인문화협회’, ‘빛소리친구들’ 의 공연으로 축제 무대를 꾸몄다.

center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성료


한편,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의 홍이석 조직위원장은 “올해 축제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아쉽게도 비대면, 언택트 페스티벌로 진행하게 됐다”면서 “2020 A+ Festival 행사장에서 장애예술인 분들과 관람객이 함께 소통하고 만날 수는 없지만,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장애문화예술단체들의 다채로운 공연을 더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변화의 시작이 되길 기대 한다”고 밝혔다.

center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성료


2020 장애인문화예술축제 A+ Festival 영상은 10월 18일(일요일) 오후 7시, KBS N LIFE 채널에서 방송된다. 축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이달 말 장예총 누리집 웹 브로슈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윤모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yym@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