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5주년창간
2020.02.23(일)
center
(사진=한국장학진흥원)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간호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병원코디네이터의 월급과 연봉, 전망을 알아보며 해당 분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이벤트로 기획됐다는 게 교육원의 설명이다.

이벤트에 참여해 장학지원을 받을 경우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에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인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인강은 해당 교육원의 독자적인 노하우로 개발돼, 병원코디네이터가 하는 일을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교육한다. 그 결과 병원코디네이터 분야와 관련된 국비지원 학원 등을 이용하길 원하는 사람들도 수강하는 경향이다.

또한 해당 교육원이 운영하는 100종 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중 병원과 관련된 진료접수매니저, 서비스매니저, 행정관리사 등의 자격증 과정은 현직 성형외과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의 역량 강화에도 기여할 수 있어 눈길을 끈다.

교육원 관계자는 “최근 간호조무사 자격증의 취득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대한간호조무사협회에서 간호조무사 자격증 취득 관련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고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해, 해당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이들의 정보공유 창고가 되고 있다. 널스잡, 메디잡 같은 구인구직사이트나 간호조무사학원, 전국간호조무사들의모임을 찾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가운데 병원상담실장이나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취업에 관심을 갖고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시험을 독학하려는 사람들이 이번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교육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위 이벤트 당첨 시 해당 교육원이 진행하는 온라인 자격증 취득시험에도 무상으로 응시할 수 있다. 이곳의 실버 병원코디네이터?건강지도사 등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발급받은 후 이력서 및 관련 기관 업무에 활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