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6.03(수)
center
(사진=(주)렌쥴리에듀테인먼트)
(주)렌쥴리에듀테인먼트(대표 이대오)의 코딩 전문 프랜차이즈 ‘렌쥴리K-코딩’ 직영센터가 인천 청라국제신도시에 지난 4월 오픈했다.

글로벌 교육콘텐츠 기업인 렌쥴리에듀테인먼트는 스마트 창의영재 유아교육기관인 ‘렌쥴리킨더’에 이어 국내 코딩교육 정착을 위해 유치부터 성인까지 단계별로 코딩 커리큘럼을 연구 개발하고 또한, 세계 1위 코딩블록 기업 ‘메이크블록’와의 공동으로 연구개발 및 코딩교재를 출판했다.

이로써 전세계 70개국 2만여 학교에 코딩수업용 교구로 사용하고 있는 뉴런과 엠봇시리즈 제품을 렌쥴리에듀테인먼트만의 독자적인 콘텐츠와 결합하여 완성도 높은 코딩프로그램으로 발전시켜 ‘렌쥴리 K- 코딩’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급증하는 코딩교육 수요에 대비하여 오는 8월 오픈예정인 초, 중, 고 코딩 교원직무연수 온?오프라인 과정을 구축 중에 있으며 일반인을 대상으로 코딩전문 강사양성과 국가공인자격증 초,중, 고등학생들을 위한 코딩급수시험 등 코딩교육 안착을 위해 한국전파진흥협회 및 KBS N과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8월부터는 본격적인 코딩교원직무연수를 시작한다.

2018년부터 단계적으로 시행되는 초·중·고등학교의 SW 의무화 교육으로 인하여 이미 코딩 사교육 시장은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이를 보여 주듯 ‘렌쥴리케이코딩’ 청라직영센터는 개원과 동시에 오픈기념 무료 ‘코딩체험Class'에 200여명이 넘는 코딩체험 신청자가 몰려 2주로 나누어 체험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번 체험교실에는 5세 유아부터 중학생까지 다양한 학생이 신청하여 참여했으며 많은 학생이 ‘렌쥴리 K-코딩’ 정규과정에 등록하여 5월부터 본격적인 단계별 코딩 수업을 받고 있다.

‘렌쥴리 케이코딩’ 청라직영센터의 교육 과정은 4세부터 시작되는 ‘코코봇 키즈 코딩블럭’을 시작으로 코딩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6세~9세의 전자식 모듈 블록수업인 ‘코딩친구 뉴런’과 초등 3학년부터 배우는 재미있는 코딩로봇인 ‘엠봇코딩스쿨’까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코딩드론으로 배우는 코딩캠프 프로그램인 ‘에어블럭으로 떠나는 코딩여행’도 선보여지고 있다.

업체 측은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필요한 미래형 인재를 위한 코딩교육은 앞으로도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게 될 것이라 전망했다.

한편 ‘렌쥴리케이코딩’ 청라직영센터의 수업 문의 및 가맹문의는 (주)렌쥴리에듀테인먼트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