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에이치엔 엔터, 페이게이트와 전략적 기술 사업 협력 체결
엔에이치엔 엔터, 페이게이트와 전략적 기술 사업 협력 체결
  • 승인 2018-05-16 10:36: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사진=NHN엔터테인먼트제공
'NHN엔터테인먼트'가 핀테크업체 ‘페이게이트’와 블록체인-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페이게이트는 블록체인 기반의 자체 플랫폼인 ‘세이퍼트’를 개발·운영하면서 전자상거래 및 O2O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이퍼트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금융 API로 최근 P2P대출의 규모가 급격히 확대되며 투자자들의 자금 보호를 위한 안전장치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회사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페이게이트의 블록체인 사업과 NHN엔터테인먼트의 클라우드 사업 부문에 관한 전략적 업무 관계를 구축하고 다각적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페이게이트의 주요 서비스인 세이퍼트 및 향후 예정된 이오스 BP(EOS Block Producer) 운영을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로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TOAST)’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블록체인 스토리지 서비스를 위한 공동 상품 개발도 추진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이 회사 백도민 클라우드 사업본부 이사는 “NHN엔터테인먼트와 페이게이트는 빠르게 성장하는 블록체인 및 클라우드 시장에서 양사의 시너지를 통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자 함께 뜻을 모았으며 NHN엔터테인먼트는 인프라뿐만 아니라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갖춘 토스트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업무 연계와 기술 지원을 진행할 것” 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