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6.06(토)
center
사진=더피알플러스제공
소매점에서 다수의 암호화폐(가상화폐)를 사용, 실제 거래를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블록체인 기반 POS 솔루션 제공 업체인 펀디엑스(NPXS)는 학력 또는 업무 경력 지원을 위해 사용자의 평생 교육 기록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블록체인 플랫폼인 에듀쿠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펀디엑스는 에듀쿠프 사용자들이 에듀쿠프 토큰(WEDU)를 사용하여 에듀쿠프와 제휴된 대학교와 교육 기관의 컨텐츠·서비스 및 상품을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불결제 솔루션 공급 업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 정부와 유명한 교육기관의 도움을 받고 있는 에듀쿠프는 개인별로 축적된 교육 관련 자료의 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고 학업 성취 및 진로의 공정성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에듀쿠프 플랫폼은 블록체인과 인공지능 기술을 사용하여 교육의 방향을 설계하고 조언하는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듀쿠프 프로젝트는 유명 사교육기관인 비타에듀 그룹뿐만 아니라 해커스 임용 및 다패스 등과 같이 교원 임용을 위한 전문 학원들과 이미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한국의 유명 학원들이 밀집해 있는 노량진에서 가장 큰 서점과 출판사·수원 탑 간호학원 및 ENT 진로체험직업센터 등과 같은 사설 교육 및 직업 교육기관과 협력 관계를 맺었다.

비타에듀 그룹은 한국에서 가장 큰 사설 교육 기업 중 하나이며 '대학 입학' 및 '공무원 시험'·'직업 아카데미' 및 수업 연령대에 맞는 교육을 위한 약 3,200개의 프랜차이즈 학원을 비롯해 5개의 대규모 학원으로 구성돼 있다고 알렸다.

이와 함께 에듀쿠프는 최근 서울의 한 지방자치단체와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몇 개의 지방자치단체와 더 많은 협력체결을 위해 현재 논의 중에 있다. 펀디엑스는 "에듀쿠프 사용자들을 위한 지불결제 솔루션 공급업체로서 에듀쿠프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제휴관계와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에듀쿠프는 "제휴된 학교 및 교육 기관에 펀디엑스의 XPOS 디바이스를 배포하여 에듀쿠프 토큰 사용자들이 블록체인 기반으로 실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가스(gas)와 같이 에듀쿠프 토큰 거래에 사용되는 토큰 중에서 10 %는 펀디엑스가 될 것" 이라고 언급했다.

펀디엑스의 공동 창업자이자 CFO인 데니 림(Danny Lim)은 “에듀쿠프는 개인별 교육 기록을 활용, 사용자들이 그들의 진로를 잘 선택하는데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블록 체인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에듀쿠프 프로젝트는 이미 한국 정부와 교육기관으로부터 강력한 지원을 얻고 있으며 향후 한국의 교육 시스템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펀디엑스는 에듀쿠프 프로젝트를 위한 지불결제 솔루션 공급업체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 한국에서 블록체인 기반 거래가 활성화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