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큰뱅크, 이오스 BP 선거 투표 서비스 HexBP(헥스비피) 오픈
토큰뱅크, 이오스 BP 선거 투표 서비스 HexBP(헥스비피) 오픈
  • 승인 2018-06-12 14:48: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사진=토큰뱅크)
토큰뱅크는 이오스(EOS) BP(블록프로듀서) 투표 서비스 HEX.bp를 6월 1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달 3일 이오스는 독자 플랫폼 메인넷(MainNet)이 출시되어 이오스(EOS) 생태계에 인프라 운영을 담당할 대표자를 뽑는 선거 열기로 뜨겁다. 이오스(EOS)는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다르게 위임지분증명(DPOS) 방식에 기반을 둔 플랫폼 코인이다.

이달 13일 대한민국 지방선거에 투표하듯 간접 민주주의 방식을 채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21개 대표 팀을 선출할 계획이다. 지방선거에서 후보자들을 선출할 때 기준은 공약과 능력을 통해 선택하기 마련이다.

이오스 BP(블록프로듀서)들도 각자 공약들이 존재한다. 만일 투표를 통해 당선이 되면 지지해준 이오스 보유자들에게 이익을 배분해준다. 전 세계에서 BP 출마를 진행했으며, 그 수는 현재까지 150여 곳에 이른다. 국내에선 대표적으로 체인파트너스, 네오플라이, 코인원 등이 출마 선언을 했다.

현재 이오스(EOS) BP 투표에 참여하는 방법은 까다롭다. 거래소에서 구매한 이오스 코인을 개인 지갑 서비스 메타 마스크, 마이이더월렛 등으로 옮긴 후 이오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등록 과정을 거쳐야 비로소 참여가 가능하다.

기존 투표 방식이 어렵고 까다로웠지만, 토큰뱅크에서 선보인 HexBP(헥스비피)를 통해선 버튼 하나로 쉽게 참여 가능하다. 토큰뱅크 지갑에 이오스를 예치하면 자동으로 투표 권한이 생성되며 현재 보유한 이오스 수량과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영문이 아닌 한글로 번역된 후보팀의 공약 사항, 투표 진행 사항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쉬운 사용성을 보여주고 있다.

나아가 토큰뱅크 회원일 경우, 추가적인 이오스 등록 과정 없이 토큰뱅크에 예치한 개인의 이오스를 확인하고 투표할 이오스 수량을 정하는 등 직관적인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전 세계 BP의 투표율이 15% 이상이 넘어가면 토큰뱅크에서도 직접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다.

토큰뱅크 관계자는 HexBP(헥스비피)와 같은 서비스를 출시함으로 블록체인 시장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추고 생태계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토큰뱅크는 지금까지 진행된 이오스 에어드랍을 지원함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