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치킨업계 상반기 SNS 관심도 1위…bhc 뒤이어
BBQ, 치킨업계 상반기 SNS 관심도 1위…bhc 뒤이어
  • 승인 2018-08-21 16:54: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교촌치킨과BBQ치킨의검색추이비교/사진출처=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
국내 빅3 치킨 브랜드인 BBQ치킨, bhc치킨, 교촌치킨 중 올 상반기 SNS서 가장 핫한 치킨 브랜드는 BBQ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데이터앤리서치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올 상반기(1/1~6/30) 국내 치킨 브랜드 핫 키워드 조사 결과 BBQ치킨(회장 윤홍근)이 17만9,823건으로 1위에 올랐다.

bhc치킨(회장 박현종)이 9만9,970건, 교촌치킨(대표 권원강)이 8만9,165건으로 각각 2·3위에 올랐다.

center
교촌치킨과bhc치킨의연관어맵비교/사진출처=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 키워드면에서 BBQ치킨의 긍정적 키워드는 5만7,306건이었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귀여운, 이쁘다, 기부, 맛있다, 즐기다" 등이었다.

부정적 키워드는 8,624건이었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탈세, 외면, 부도덕한, 욕, 가격인상" 등으로 나탔다.

bhc치킨의 긍정적·부정적 키워드는 각각 3만611건, 1만5,885건으로 집계됐다.

긍적적 키워드의 내용으로는 "기쁘다, 좋은, 맛있다, 즐기다, 사랑" 등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여혐, 아쉬운 마음, 고민, 아깝다, 딱하다" 등이었다.

center
교촌치킨의긍부정감성추이/사진출처=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

교촌치킨의 긍적적 키워드는 3만4,492건으로 집계됐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맛있다, 기쁘다, 좋다, 먹고싶다, 행복" 등으로 나타났다.

부정적 키워드는 7,772건으로 집계됐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폭행, 가격인생, 논란, 살찌다, 부족한"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