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블록체인 관련 인재 모집 발표…기술개발 본격화
페이스북, 블록체인 관련 인재 모집 발표…기술개발 본격화
  • 승인 2018-09-10 11:10: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사진=구글홈페이지
미국 페이스북이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해 본격적으로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최근 아이티미디어뉴스에 따르면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페이스북 본부는 블록체인 사업에 있어 ‘사업개발?업무제휴 부문 부장’을 모집한다고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금까지 채용 정보 등을 고려해볼 때 이 회사가 AI(인공지능) 플랫폼을 구축하려는 점과 새로운 금융서비스와 정보의 공유 방법을 검토하려는 점은 추측 가능했지만 블록체인 분야의 경우 무엇을 목표로 하는지, 과연 암호화폐(가상화폐)에 주력할 것인지 등은 구체적인 계획이 전혀 공표되지 않은 상황이다.

마크 주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지난 1월 “블록체인이 비중앙집권화를 실현하는 구조에 관심이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그 이후 페이스북이 블록체인 분야에 본격적으로 참가하는 게 아니냐는 억측이 난무하기도 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 와중에 데이비드 마커스(David Marcus) 페이스북 부사장은 지난 5월 블록체인 사업 추진에 앞서 소수팀을 편성한다고 밝혔으며 멤버로는 케빈 웨일(Kevin Weil) 전 인스타그램 CPO와 에반 쳉(Evan Cheng) 페이스북 기술 자문 등이 합류한 상황이다.

아이티미디어뉴스는 앞으로 이러한 정예를 중심으로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대처를 가속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