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3주째 SNS서 '핫키워드'...미래에셋생명 최하위
삼성생명, 3주째 SNS서 '핫키워드'...미래에셋생명 최하위
  • 승인 2018-09-14 13: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삼성생명과한화생명의일별키워드검색추이/사진=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제공
국내 4대 생명보험사 가운데 최근 3주간 SNS상에서 가장 핫한 생보사는 삼성생명(대표 현성철)으로 나타났다.

2위는 한화생명(대표 차남규)이 차지했으며, 3위는 교보생명(대표 신창재), 4위는 미래에셋생명(대표 하만덕·김재식) 순이었다.

14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생보업계 핫 키워드를 조사한 결과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최근 3주간 SNS 유저들은 4대 생보사 중에서 삼성생명 키워드를 4,673건 검색해 생보사 중 1위를 차지했다.

삼성생명 키워드 검색수는 지난달 같은 기간(2,211건) 대비 111.3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화생명은 지난달 같은기간(3,604건)보다 67.3% 감소한 1,179건을 기록해 2위를, 교보생명도 지난달 같은기간(798건) 대비 31% 줄어든 551건을 기록해 3위를 차지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달 같은기간(240건)보다 26% 늘어난 303건을 기록했다.

center
삼성생명과한화생명의키워드연관맵/사진=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제공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 키워드면에선 삼성생명의 긍정적 키워드는 1,158건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630건을 기록했다.

긍정적 키워드는 "좋다, 착하다, 강화하다, 우승, 도움" 등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지치다, 충격, 최악, 힘들다, 심하다, 망설이다, 갈등" 등이었다.

한화생명의 긍정적 키워드가 864건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254건이었다.

구체적인 긍정적 키워드는 "좋은, 감사하다, 추천하다, 다양한 장르, 행복한, 착한" 등이었으며, 부정 키워드는 "손해, 힘들다, 느슨하다, 흐리다, 부작용, 복잡한" 등이었다.

center
교보생명긍정및부정키워드비율/사진=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제공

교보생명의 긍정적 키워드는 490건이었으며, 부정 키워드는 121건이었다.

긍정 키워드는 "좋은, 노력하다, 자리매김하다, 긍정적, 사랑, 좋다" 등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는 "좋지않다, 손해, 지나치다, 어려운, 힘들다, 빡빡하다, 울다" 등이었다.

미래에셋생명의 긍정 키워드는 375건, 부정 키워드는 90건을 각각 기록했다.

구체적 긍정 키워드는 "든든하다, 성공, 좋은, 행복한, 보상받다" 등이었으며, 부정 키워드는 "부담, 복잡한, 불만, 손해, 어렵다, 특혜, 힘들다"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