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지난 한달 간 SNS '관심도 1위'…키워드 검색 감소도 톱
CU, 지난 한달 간 SNS '관심도 1위'…키워드 검색 감소도 톱
  • 승인 2018-10-10 16:13: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CU와GS25지난한달간검색추이비교/사진출처=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제공
CU(대표 박재구)이 국내 편의점업계 빅3 가운데 지난 한달 간 SNS유저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데이터앤리서치가 소셜메트릭스를 통해 지난 한달 간(9/10~10/10) 편의점업계 핫 키워드를 조사한 결과 CU가 8만8,226건으로 1위에 올랐다.

GS25(대표 조윤성)이 5만8,090건,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이 2만3,219건으로 각각 2·3위로 뒤를 이었다.

GS25의 키워드 검색 수는 전월 동기간 대비(5만3,011건) 9.5% 증가했다.

반면 1위를 차지한 CU의 경우 전월 동기 대비(10만6,572건) 17.2%로 크게 줄어들었으며, 세븐일레븐 또한 전월 동기간 대비(2만4,735건) 6.1% 감소했다.

center
CU의감성키워드순위/사진출처=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제공
검색 키워드 가운데 통계에 잡힌 감성 키워드면에서 CU의 긍정적 키워드는 9,341건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소중한, 좋다, 맛있다, 사랑하다, 건강한 " 등이었다.

부정적 키워드는 1,659건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불가능, 잃어버리다, 무분별한, 느끼하다, 비싸다" 등이었다.

GS25의 긍정적·부정적 키워드는 각각 1만1,925건, 4,156건으로 집계됐다.

긍적적 키워드의 내용으로는 "좋다, 맛있다, 대존맛, 즐거움, 핫하다" 등이었으며, 부정적 키워드의 내용으로는 "속다, 가짜, 당황, 쓸데없는, 피해 " 등으로 나타났다.

center
세븐일레븐의긍부정감성추이/사진출처=데이터앤리서치소셜메트릭스제공
세븐일레븐의 긍적적 키워드는 7,349건으로 집계됐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맛있는, 잘어울리다, 좋다, 소중한, 먹고싶다" 등이었다.

부정적 키워드는 4,742건으로 집계됐으며, 구체적인 내용으로는 "긴장하다, 불쾌한, 비싼 편, 느끼하다 "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