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장애인 권익향상 등 사회적가치 실현 선도
건보공단, 장애인 권익향상 등 사회적가치 실현 선도
  • 승인 2018-10-11 19:58: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국민건강보험공단은11일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상임대표홍순봉)과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김광환)대표자들과간담회를개최했다[사진=건보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은 11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상임대표 홍순봉)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 김광환)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장애인의 건강권 확보, 사회참여 기회 확대 등 장애인 권익향상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장애인들의 요구에 부합한 방안 마련 및 내실있는 추진을 위해 상호 교류?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은 “공단은 전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건강보험 하나로 병원비 걱정없는 든든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의학적 비급여의 완전한 해소와 취약계층의 의료비 부담 완화 등 문재인 케어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자립기반 지원 등 장애인 권익 향상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서 더욱 더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홍순봉 상임대표는 “건보공단이 앞장서서 장애인 직원의 채용을 늘리고,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이러한 노력들이 곧 공공기관의 공공성을 회복하는 일이며 궁극적으로는 사회적 비용 감축에 기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