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46개국 해군 대표단에 해양 무기 통합 솔루션 선봬
LIG넥스원, 46개국 해군 대표단에 해양 무기 통합 솔루션 선봬
  • 승인 2018-10-12 13:46: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enter
LIG넥스원(대표김지찬)이지난10일부터제주민군복합항에서개최중인‘2018국제관함식’에서대함?대지?대잠작전에대응할수있는정밀유도무기와첨단감시정찰장비를소개했다고12일밝혔다./사진출처=LIG넥스원
LIG넥스원(대표 김지찬)이 지난 10일부터 제주 민군복합항에서 개최 중인 ‘2018 국제관함식’에서 대함?대지?대잠 작전에 대응할 수 있는 정밀유도무기와 첨단 감시정찰 장비를 소개했다고 12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국제관함식의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특별방산 기획전’을 통해 수출 전략 제품군으로 함대함 유도무기, 전술함대지유도탄, 대잠 경어뢰를 비롯해 탐색레이더와 항만감시체계(HUSS) 등 첨단 감시정찰 장비를 선보인다. 또한 미래전장의 핵심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무인화 분야와 관련해 성공적으로 시범운용 사업을 완료한 무인수상정 실물을 전시했다.

특히 실물 크기로 전시되는 ‘청상어’는 항공기, 헬기 등 다양한 플랫폼에 탑재될 수 있는 대잠 경어뢰로 해외 시장에서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어, 국제관함식에 참가하는 46개국 해군관계자들의 높은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LIG넥스원 김지찬 대표는 “이번 국제관함식을 통해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종합방위산업체로서의 역량과 해양 분야 통합 솔루션을 국내외 고객에게 선보이겠다”며 “이번 전시회가 세계 수준으로 발전한 대한민국 최첨단 무기체계의 수출 기반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