샹프리, 위변조 막는 신기술 홀로그램 정품 인증 시스템 ‘스웹스’ 도입

2017-03-21 10:00:00
center
[글로벌경제신문 김재훈 기자]





샹프리가 ㈜알엠지의 프레넬미러 렌즈 기법을 활용한 웹인증 홀로그램 시스템 스웹스를 도입한다.



지난해 프리미엄 스파 브랜드 샹프리(Shangpree)골드 프리미엄 모델링 마스크의 인기와 더불어 제품의 정품인증서비스를 위해 위변조 방지 홀로그램 시스템을 선보였다. 그러나 소비자들의 정품 확인 수요가 더욱 커지자 편리성과 보안성을 강화한 웹인증 홀로그램 정품 인증 시스템스웹스를 도입하게 됐다.



앞으로 모델링팩에는 프레넬 미러 렌즈기법이 적용된 스웹스 홀로그램 스티커가 붙게 된다. 직접 만져보면 아무런 촉감이 들지 않는 평면이지만육안으로는 볼록해 보이는 점이 특징이다.



거울처럼 잘 보이냐 그렇지 않느냐에 따라 정품을 확인할 수 있어 전문가가 아닌 일반 소비자들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모바일 정품 인증도 더욱 편리해졌다. 특정 앱 설치 없이 모든 QR 리더기로 간편하게 정품 여부를 확인하는것이 가능하다.



스웹스는 스크래치가 없는 제품으로 비구매자도 암호화된 QR코드를 확인 할 수 있다. 보다 많은 고객에게 제품을 홍보하고유통관리를 쉽게 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시중의 홀로그램 보안 스티커 복제 기술이 좋아지며 정품 확인 수요가커졌다. 복제가 어려운 홀로그램식별 기술을 찾던 중, 복제가 어려우면서도 일반 소비자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웹 인증 홀로그램시스템 스웹스를 도입하게 되었다. QR코드를 가리지 않고 제공되는 만큼 프레넬 홀로그램의 역할이 커졌다며 제품 구매 시 QR코드 인증뿐 아니라 거울 효과가 나는 홀로그램인지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 앞으로도 간편한 정품 인증으로 브랜드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라고설명했다.


김재훈 기자 kim@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