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창간6주년
2020.10.01(목)
[글로벌경제신문 김민지기자] 모바일 어플업체 스페리스(Spheris)는 개발자와 사용자가 직접 앱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앱 마켓플레이스 ICO를 오는 19일 진행할 계획이다.
center

6일(현지시간) 더 머클에 따르면 “스페리스는 블록체인을 통해 고객과 개발자가 직접 앱 거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현재 모바일 어플 다운로드를 위해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사용해야하는데 스페리스는 "업계 최초로 블록체인을 활용해 중앙 집중식 마켓틀에서 벗어나 사용자 친화적인 앱 스토어를 만들 계획"이라고 밝혔다.

더 머클은 "스페리스는 개발자와 소비자가 직거래하는 어플 다운로드 거래환경을 개발해 빠르고 안전한 거래의 중간역할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페리스는 "현 어플 마켓플레이스의 주된 문제점을 인식, 블록체인 기반 어플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5스타트업 솔루션 DAM(탈중앙 앱 마켓플레이스 : Decentralized Application Marketplace)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스페리스가 밝힌 스타트업 솔루션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내재된 데이터베이스 카탈로그 제공 및 스마트계약에 의해 등록된 개발자로부터 앱, 비율(ratings),리뷰 등의 서비스 지원 ▲브라우저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지원 ▲구독과 지불관리는 다양한 사용자 친화적인 가상화폐지갑으로 구성되며 개발자 지적자산 보호 ▲구독평가 툴인 시그널은 오직 앱 구매 고객만 사용 ▲저장장치는 개발자들이 앱을 쉽게 배포하기 위한 업로드 지원 등이다.

스페리스는 30일 동안 자사 토큰인 SPRS를 판매할 예정이며 총 1조2,400억개의 SPRS토큰을 제공할 계획이다.

초기에는 1이더리움으로 30만 SPRS토큰을 구매할 수 있으나 이더리움 가격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있으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포함한 다중화폐를 크라우드 세일시작 전에 추가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스페리스는 적어도 72만 달러를 모금할 계획이며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 후원자들에게 반환할 예정이다.



김민지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위드코로나시대 생존전략을 듣는다
창간 6주년 기획특집
'안녕'한 사회, 자원봉사가 만든다
이진곤의 '그게 말이지요'
최재식의 '놀고 쉬고 일하고'
권오용의 '행복한 경영'이야기
윤기설 칼럼
안태환의 '의료 인문학'
장재현의 부동산 톡!톡!
김세곤의 세계문화기행
총수 열전
2020 국민의 선택 4.15총선
21대 총선 후보자 릴레이 인터뷰
시니어 신춘문예 당선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