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전력그룹사, 평창서 ‘스마트 에너지 시티’ 홍보관 운영

2018-02-09 10:57:04
center
출처 = 뉴시스
[글로벌경제신문 안종열기자]
한국전력(사장직무대행 김시호)은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 중 전력그룹사와 함께 공동으로 ‘한전·전력그룹사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한전·전력그룹사 홍보관’은 올림픽 개폐막식이 개최되는 평창올림픽프라자 내에 위치해 있으며, 메달수여식이 열리는 메달플라자와 k-pop등 문화공연이 펼쳐지는 라이브사이트와 인접해 있어 방문객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홍보관은 ‘스마트 에너지 시티, 평창에 펼치다’라는 주제 아래 한전과 전력그룹사가 앞으로 이끌어 갈 스마트한 미래 에너지 세상을 영상쇼와 체험 위주로 보여줄 계획이다.

홍보관 전면에는 대형 전광판을 통해 관람객 환영 영상과 한전·전력그룹사 홍보영상, 홍보관 티저 영상, 올림픽 응원메시지 영상이 펼쳐져 평창 올림픽프라자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홍보관 내부는 멀티미디어 영상쇼가 펼쳐지는 메인쇼 공간, 다양한 VR체험 공간, 전력그룹사 소개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한전은 이번 한전-전력그룹사 홍보관 운영을 통해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에 방문한 국내외의 방문객들에게 국내 전력사업의 우수성과 미래 비전을 홍보하는 한편, 평창 동계올림픽의 특색 있는 볼거리와 흥미 요소를 제공하는 명소로 이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전 관계자는 “공기업 최초 평창올림픽 공식파트너사로서, 올림픽을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미래의 스마트 에너지 세상과 흥미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 홍보관을 운영한다”고 전했다.

안종열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