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중앙은행, "금융기관, 암호화폐 활동 전면 금지…거래는 허용" 발표

2018-02-13 13:44:52
center
출처 = www.onestopbrokers.com/2015/04/29/bank-thailand-monetary-policy-committees-decision-29-april-2015/
[글로벌경제신문 백승훈 기자]


태국정부가 암호화폐(가상화폐) 규제의 칼날을 뽑아 들었다.

12일자(현지시간) 파이낸스메그네이트(Finance Magnates)에 따르면 태국 중앙은행(Bank of Thailand)이 자국 내 금융기관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활동을 전면 금지시킨다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태국 중앙은행(Bank of Thailand)측 한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태국 내 모든 금융기관들은 앞으로 암호화폐 투자 및 거래를 할 수 없게 되며, 암호화폐거래소 운영 또는 암호화폐거래 플랫폼 역할 수행도 허용되지 않는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금융기관들은 더 이상 고객들에게 암호화폐 관련 금융상담도 제공할 수 없다”며 “고객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해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행위를 허용해서도 안 된다”고 정부의 강경한 입장을 알렸다.

한편, 이번 발표 후 태국 정부의 한 관계자는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 자체를 금지 시키지는 않을 것”이라며 “다만 안정적인 시장 질서 확립을 위해 적절한 규제와 통제를 위한 제도를 계속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승훈 기자 news@getnews.co.kr

<저작권자 © 글로벌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