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조병호 기자] 사람은 평생의 1/3을 잠을 자며 보낸다. 잠을 자면서 휴식을 취하는 동안 우리 몸은 심장 기능과 호르몬 등의 신체 기능을 재정비하며 회복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다. 또 깨어있을 때 뇌에 저장된 정보들을 정리하며 학습, 기억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수면은 삶의 질을 높여주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성인의 평균 수면 시간은 7~8시간. 하지만 얼마나 자느냐 보다 중요한 것이 어떻게 자느냐이다. 잠이 들 때까지 30분 이상의 시간이 걸리며 도중에 깨었다가 다시 잠이 드는데 5분 이상이 걸린다면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나 한번 흐트러진 수면 패턴을 바로잡는 것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평상시 수면의 질을 높여 숙면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숙면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수면에 도움을 주는 제품 또한 화제가 되고 있다. 일양약품이 출시한 ‘꿀잠 365’는 감태 추출물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으로 수면 질을 개선하여 숙면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감태 추출물이란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숙면에 도움을 주는 개별 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수면에 불편함을 호소하는 20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시험 결과 섭취 후 잠든 후 깨어 있는 시간 감소, 호흡 장애 지수 감소, 총 각성 지수 감소 등의 효과를 보이고 있다. 부족한 수면시간으로 힘든 수험생이나 잠이 항상 부족한 직장인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 않은 이들에게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꿀잠 365’

꿀잠365를 판매하는 일양생활건강 관계자는 “꿀잠 365는 출시와 동시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으로 부족한 수면의 질로 고민하는 현대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만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꿀잠 365’는 현재 당일 구매 고객 한정 특가 할인과 한달 치 추가 증정, 꿀잠 베개 증정 등의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공식 홈페이지 무료상담신청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