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국배달라이더협회 2019 송년회 사진
사진=전국배달라이더협회 2019 송년회 사진

[글로벌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전국배달라이더협회(협회장 송기선)가 지난 달 27일 쎄쎄쎄 뷔페에서 열린 송년회 및 장학금 전달식에서 후원을 진행하며 한 해를 뜻 깊게 마무리했다.

이 날 행사는 조정식 국회의원의 영상 축사를 시작으로, 송년회 기념식 및 장학금 전달식이 있는 1부와 개그맨 김형인의 사회와 ‘미스트롯’ 장서영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되는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본 행사에는 장재철 자유한국당 당협위원장, 오인열·김창수·박춘호·이상섭 시의원, 강한성 센트럴병원 부원장, 전국배달라이더협회 소속 지회 회장 등 전국배달라이더협회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다.

사진=전국배달라이더협회,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1000만원 장학금 전달식 사진
사진=전국배달라이더협회, 희망을나누는사람들에 1000만원 장학금 전달식 사진
1부 순서에서 전국배달라이더협회는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과 업무 협약을 맺고 장학금 1000만원을 후원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은 아동들을 후원하는 사회공익 법인으로 교육과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외아동 및 이웃들에게 따듯한 희망과 사랑을 선물하는 단체다.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 김정안 회장은 “오늘 후원 받은 장학금은 시흥시 청소년들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라며 “내년에는 시흥시에 더 많은 기부금을 전달하겠다”는 포부를 밝혀 큰 호응을 받았다.

이와 함께 이 날 행사에서는 배달라이더의 업무환경개선에 앞장서고 타의 모범이 된 배달라이더대원 5명을 선정하여 표창패를 수여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 날 전국배달라이더협회 송기선 협회장은 “기해년은 전국배달라이더협회에서는 의미 있는 해였다”고 운을 떼며 “2019년은 전국배달라이더협회가 출범식과 함께 전국 최초로 시흥시에 라이더 자율봉사대를 출범하고, 배달라이더 직무역량 강화 교육 및 시흥 시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 활동 진행 등 여러 뜻 깊은 행사를 펼친 기간이었다”며, “이런 일들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협회 회원 분들과 오늘 참석해주신 분들 덕분이라 생각한다”고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아울러 “2020년 경자년 새해에는 배달라이더가 일선에서 차별 받지 않고 업무에 종사할 수 있도록 캠페인과 교육을 전국으로 확대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덧붙였다.



차미혜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news@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