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양윤모 기자] 유기농 생리대 브랜드 오드리선(AUDREY SUN)으로 잘 알려진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대표 이화진)이 오드리선 울트라슬림, 그린웨이 생리대를 비롯한 총 10개 상품이 ‘2020 서울 어워드’ 혁신 브랜드와 아이디어 상품 부분에서 우수 상품으로 선정됐다.
[오드리선] 서울 어워드 우수 상품 선정
[오드리선] 서울 어워드 우수 상품 선정


오드리선은 자연주의 여성 라이프 케어 전문 브랜드로, 2017년 국내 생리대 파동 이후 일명 ‘약국 생리대’로 소비자들에게 알려졌다. 특히 ‘2020 서울 어워드 우수 상품’에 선정된 울트라 슬림 생리대는 국내 론칭 1년 만에 100만 팩 이상 판매 기록하며 안전성을 인정받았고, 국내 대형 마트 3사 온?오프라인 매장에 모두 입점 되었다. 오드리선은 이후 그린웨이, TCF 더블코어 등을 출시하며 ‘프리미엄 유기농 생리대’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2020 서울 어워드‘는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로 상품성을 갖춘 국내 제품을 서울시가 인증하는 사업으로, 우수 상품 선정은 서울산업진흥원(SBA)과 각 분야별 전문가가 심사해 결정하며,이번 ‘2020 서울 어워드’를 수상한 상품은 오드리선의 울트라 슬림 생리대 4종, 그린웨이 생리대 4종, 내추럴 코튼 화장솜과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의 덴탈·스킨케어 브랜드 베어드(BAIRD)의 딥블루 스파 마스크까지 총 10개이다.

[오드리선] 홈플러스에 입점한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 생리대
[오드리선] 홈플러스에 입점한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 생리대


지난 3월에 출시한 TCF 더블코어는 완전무염소표백(TCF) 처리 공정을 거치고, 커버뿐 아니라 샘 방지 날개, 흡수체까지 모두 유기농?천연 소재를 적용한 친환경 프리미엄 유기농 생리대다. 한국과 호주에서 개발 TF 전담팀을 구성해 2년에 걸친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개발했다. 유기농 순면과 천연압축펄프로 이뤄진 2중 흡수체 기능은 한국, 프랑스, 호주, 미국에서 특허도 출원했다.

제이케이인스퍼레이션 이화진 대표는 “2020 서울 어워드 우수 상품에 다수의 상품이 선정되어 큰 영광이다”며 “특히 오드리선은 여성들이 월경 기간을 보다 안전하고 편안하게 보내는 것을 목표로 안전과 기능면에서 모두 뛰어난 친환경 생리대를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양윤모 글로벌경제신문 기자 yym@getnews.co.kr